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2023년 모범음식점 119개소 평가 실시 - 친환경 음식문화 조성 실천 위한 모범음식점 평가 진행
  • 기사등록 2023-11-01 18:44:39
기사수정


▲ 안동시 모범음식점 119개소 평가 실시-모범음식점 표지판


안동시가 친환경 음식문화 조성 실천에 앞장서는「2023년 모범음식점」지정을 위해 평가를 진행 중이다.


모범음식점은 안동시에 영업 신고 된 일반음식점 중 식품접객업소의 위생적 개선과 서비스수준 향상 도모를 위한 평가 항목을 점검하여 지정된 업소를 말한다.


지정된 업소의 경우 모범음식점 표지판 및 위생용품 지원과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 행사 진행 시 모범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모범음식점 지정업소의 경우 모범음식점 표지판 보수 교체와 쓰레기 봉투 지원 및 모범음식점 지정 업소 내역을 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홍보하였다.


안동시는 평가 항목을 준수한 업소를 기준으로 지난해 108개소를 모범음식점으로 지정하였으며, 올해는 신규 및 재지정을 위해 11월 10일까지 119개소를 대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더불어 지도점검을 통해 건강진단결과서 갱신과 위생모·마스크 착용 등의 위생교육도 병행되고 있다.


김남주 안동시 보건소장은 “모범음식점 유지 및 신규 지정에 힘써 친환경 음식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안동시가 되도록 하겠으며,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외식환경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05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