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안동소방서, 용상제2정수장 화재 대응훈련 실시 - 실제상황 가정 화재 상황 대비 훈련과 심폐소생술 교육
  • 기사등록 2023-10-13 08:44:00
기사수정


▲ 안동시-안동소방서 용상제2정수장 화재 대응훈련 실시-심폐소생술


안동시 맑은물관리과는 10일 용상 제2정수장에서 안동소방서 주관으로 실제상황을 가정한 화재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6명의 용상동 119 소방대원과 시청(맑은물관리과) 직원은 재난 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화재 대피, 심폐소생술 등 일련의 상황훈련에 임했다.


직원들은 실제 불이 난 상황처럼 피어오르는 연기 속에 천으로 입을 막고 몸을 낮춰 계단을 내려가 대피했다.


이어, 인체 모형을 통해 위급상황 시 인명 구조활동을 할 수 있도록 소방대원의 구령에 맞춰 심폐소생술 훈련도 진행했다.


또한, 안동소방서에서 건물 화재 진압훈련도 진행해 건물 외벽에 물을 쏘고 건물 진입을 위한 방해요인이 있는지도 살폈다.


▲ 안동시-안동소방서 용상제2정수장 화재 대응훈련 실시


소방서 대원과 시청 직원들은 훈련과정에 대해 서로 묻고 답하며 실전 상황에서 훈련된 행동이 나올 수 있도록 과정을 반복 숙지했다.


한편, 용상 제2정수장은 1996년 완공되어 착수정․혼화지․응집지 등 13개소의 시설을 갖추고 깨끗한 1급수 수준의 반변천 원수를 일 73,000톤 정수하여 안동뿐 아니라 의성․예천 주민들에게 수돗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과 8월에는 각각 영주시와 청송군과도 협약을 맺어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예정이다.


정교순 맑은물관리과장은 “모두의 안전을 위해 바쁜 시간을 쪼개 참여해 주신 소방대원들께 감사드리며, 예상치 못한 상황에도 시민 생명의 보루인 정수장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안동시-안동소방서 용상제2정수장 화재 대응훈련 실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99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