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체크데이’ 운영 - 매월 10일을 ‘마음체크데이’로 지정해 운영
  • 기사등록 2023-10-11 11:05:55
기사수정


▲ 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체크데이’ 운영


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들의 마음건강증진을 위해 매월 10일을‘마음체크데이’로 지정해 운영한다. 


‘마음체크데이’는 매월 10일마다 스스로 온라인을 통해 마음 건강검진을 받는 날이다. 정신건강검진에 대한 거부감을 낮추고 정기적인 자가 검진을 통해 정신건강을 관리하고 조기 발견하기 위한 서비스이다.


온라인 검진을 원하는 사람은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 팝업창 클릭, 현수막배너 내 QR코드 접속 또는 인터넷 마음체크데이 검색 후 누리집(https://mindcheck.gbmhc.or.kr/)에 접속하여 우울, 불안, 스트레스, 불면 등 11개 중 검진을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검사할 수 있다. 


매월 10일이 아니라도 상시 검진이 가능하며, 고위험군의 경우 본인의 동의 시 전문가 상담 등의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안동시보건소 관계자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가는 만큼 신체적 건강검진뿐 아니라 매월 1회 정기적인 마음건강검진을 받아 보시길 바라며, 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99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