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장애학생의 인권이 존중되는 희망찬 교육현장 - 2023학년도 2학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 및 정기 현장지원 실시
  • 기사등록 2023-10-05 18:34:07
기사수정


▲ 안동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2학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 및 정기현장 지원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이 10월 4일 「2023학년도 2학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 및 정기 현장지원」을 안동진명학교에서 실시했다.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장애학생의 행복한 학교 교육 실현을 목적으로 설치된 조직이다. 장애학생에 대한 인권 지원을 활성화하여 교육 현장에서 장애학생의 인권을 보호하고 인권침해 예방에 앞장선다.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경상북도 안동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윤석근 위원장을 필두로 하여 각 분야별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안동 관내의 장애 학생이 재학하는 학교를 매월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인권 보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 및 정기 현장지원」에서는 지난 1학기 운영을 점검하고, 관내 인권 보호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인권 친화적인 학교 현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아울러 인권지원단의 차후 운영 방향과 더봄학생 관리 방안 등에 대하여도 협의했다.


윤석근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인권 보호에 있어서 구심점 역할을 한다. 가정과 학교,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인권 보호 및 인권침해 대응 체제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희망찬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97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