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카카오톡 복지 채널 ‘안동 희망TALK’ 운영 - 언제 어디서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알려주세요
  • 기사등록 2023-10-05 12:41:20
기사수정


▲ 안동시 카카오톡 복지 채널 ‘안동 희망TALK’ 운영


안동시가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 등 빈틈없는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카카오톡 채널 ‘안동희망톡’을 운영한다.


안동희망톡은 사회적 고립 가구 및 복지 소외계층의 조기 발견을 위해 개설되어 기존의 대면·유선 신고 방식에서 벗어나 비대면·채팅 방식으로 운영한다. 


어려운 이웃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제보하고 복지상담을 받을 수 있는 창구이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상단 검색창을 누른 뒤 ‘안동희망’을 검색하거나 QR코드를 스캔해 1대1 채팅 상담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제보할 수 있다.


채널 운영시간은 24시간이며 상담이 가능한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로 주말 또는 공휴일에 접수된 상담 요청 건은 다음 평일에 진행된다.


접수된 내용은 안동시청(사회복지과)에서 검토 후 관련 복지 부서 및 각 읍면동 복지팀에 전달되어 맞춤형 상담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 연계를 하게 된다.


정진영 안동시 사회복지과장은 “안동희망톡을 통해 소외받는 이웃이 없도록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을 발견한다면 언제든 제보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시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97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