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제11차 아시아태평양도시 관광진흥기구 총회 참가 - 관광산업이 이끌어가는 지역경제 주제로 논의의 장 펼쳐 - 중국, 일본, 베트남 등 16개국 9월 12일부터 대한민국 전주에서 개최
  • 기사등록 2023-09-14 08:48:22
기사수정


▲ 안동시 제11차 아시아태평양도시 관광진흥기구(TPO) 총회 참가


안동시가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전주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1차 아시아태평양도시 관광진흥기구(이하 TPO) 총회에 참가한다.


TPO는 아시아태평양지역 주요 도시 간 네트워크 형성과 관광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2002년 8월 창설된 관광국제기구이다. 


현재 한국 포함 중국, 일본, 베트남 등 16개국 137개 도시 및 민간단체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총회는 2년에 한 번 개최되며, 회원 도시와 민간단체 등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정보를 공유하고 관광산업 발전방안을 토론하는 자리이다.


이번 제11차 TPO 총회는 ‘관광산업이 이끌어가는 지역경제(Tourism as a Driving Force of Local Economic Growth)’라는 주제로 주제별, 지역별 소그룹 회의, 관광홍보전 등으로 진행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총회를 통하여 TPO 회원 도시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 경제 성장의 원동력이 될 관광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안동 관광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아이템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9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