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들과 함께 만드는 포항! '청년주간행사 힘찬 시작' - 포항시, 청년 중심 참여형 행사로 마련…청년 정책 소개 및 아이디어 공유 - 이강덕 포항시장과 지역 청년들이 소통한 청년 포차 포럼 뜨거운 관심 모아
  • 기사등록 2023-09-12 18:40:45
기사수정


▲ 포항시 11일 포항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에서 ‘청년 포차 포럼’을 개최했다.


포항시가 ‘2023 포항시 청년주간행사’의 첫 시작으로 지난 11일 포항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에서 ‘청년 포차 포럼’을 개최했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단체, 지역 대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 청년 창업가, 직장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년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청년 포차 포럼은 청년들의 정책 이해도 제고, 다양한 청년 정책 의견 수렴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청년 이제 포항에 모일 차례’를 주제로 아이스브레이킹, 포항시 청년 정책 소개, 청년 창업 우수사례 발표, 이강덕 시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포럼 순으로 진행됐다.


  포럼은 형식적인 틀을 깬 청년 중심의 참여형 행사로 마련돼 청년들이 서로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친밀도를 높였으며,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청년 정책 소개 및 ‘포항에서 청년으로 잘! 살아가는 법’을 주제로 청년 창업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하면서 청년세대 간 경험을 공유하는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마지막에 진행된 토크콘서트&포럼에서는 밸런스 게임, 오픈채팅방을 통해 일상에서 느꼈던 사소한 일부터 지역 청년으로서 포항시에 바라는 점, 청년 정책 아이디어 등 크고 작은 주제를 자유롭게 나눴다. 


▲ 이강덕 시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포럼


  포항시의 첫 청년 정책 포럼인 이번 행사는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공감과 참여의 시간으로 마련돼 참여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열정적으로 참여해 준 청년들을 보니 포항의 미래가 한층 희망적이라고 느꼈다”며, “앞으로도 주요정책들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포항의 미래를 청년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년의 날 기념 ‘우린, 새파란 청춘’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2023 포항시 청년주간행사’는 14일(워밍업Day) 충TV를 운영하는 김선태 주무관 초청 강연, 15일(치얼업Day) 에코프로비엠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청년 멘토 토크콘서트, 16일(청년Day) 플플마켓&청년 뮤지션 버스킹 등 청년이 주인공으로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또한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낮 시간대뿐만 아니라 저녁 시간에도 원데이클래스, 청년작품전시회를 상시 운영하며, 중앙상가 일원에서는 팝업스토어(15~16일)와 야시장 골목극장(16일)을 청년주간행사와 연계해 추진한다.


▲ 이강덕 시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포럼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91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