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녕군, 제53회 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 개최 - 전국 태권도 선수단 2,000여 명이 참가하는 격파 단일 종목 대회 - 제53회 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격파) 창녕에서 열린다
  • 기사등록 2023-09-01 20:43:14
기사수정


▲ 제53회 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



창녕군(군수 성낙인)이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창녕군민체육관에서‘제53회 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격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태권도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남도태권도협회와 창녕군태권도협회가 주관하며 창녕군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격파 단일 종목 대회로 전국의 태권도 선수단 2,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는 남녀 초-중-고-대학-일반부별로 컷오프(단계별 점수제) 방식으로 예선과 결선을 진행한다.


▲ 제53회 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


  대회 세부 종목으로 기술격파, 위력격파로 나눠 진행되고 기술격파는 체공도약격파, 수직축회전격파, 수평축회전격파, 종합격파를 심사하며 위력격파는 주먹과 손날을 사용하는 손격파와 발격파를 심사한다.


  한편, 격파 단일 종목인 태권도대회는 창녕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며 태권도 선수들이 펼치는 고난도의 격파 기술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성낙인 군수는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태권도 격파 경기를 군민들과 창녕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참가 선수들의 안전이 최우선시되는 대회인 만큼 안전사고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 제53회 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88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