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거주자우선주차장 함께쓰고 선물받자 !…주차장 공유 이벤트 - 관내 거주자우선주차장 배정자 대상…공유 인증을 통해 커피, 치킨세트 등
  • 기사등록 2023-08-28 15:16:00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동작구 거주자우선주차장 공유등록 이벤트 홍보 포스터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주차난 해소 및 공유주차 문화 확산을 위해 내달 1일부터 거주자우선주차장 공유 이벤트를 추진한다.


출근이나 외출 등으로 비어있는 거주자우선주차장을 동작구와 협약된 주차공유 앱 △파킹프렌즈 △모두의주차장에 공유하고 실적에 따라 선물을 받아가는 방식이다.


관내 거주자우선주차장 배정자가 어플 회원가입을 하고 비어있는 주차면을 자유롭게 공유한 후 이벤트 참여까지 마치면 된다. 단, 지정된 공간이 아닌 일정 구간 내 주차할 수 있는 구간제는 제외된다. 


9월부터 10월까지 10시간 또는 100시간 이상 개방시간을 달성하고 앱 화면을 캡쳐해 인증하면 커피, 치킨세트 등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개방에 따른 제3자의 이용 실적이 있으면 수익금도 일부 정산받을 수 있다.


당첨자는 11월 중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누리집 또는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동작구에서 운영 중인 거주자우선주차장은 총 2,575면으로, 거주자우선주차장 배정자의 공유등록 참여가 있어야 제3자의 이용이 가능하다. 


향후 구에서는 거주자우선주차장 공유의무제를 도입할 예정으로,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배정자에게 자율적으로 참여할 기회를 우선 제공하고자 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생소하고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주차공유를 이번 이벤트를 통해 확대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8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