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공공실버주택 예비입주자 추가모집 - 관내 65세이상 저소득 무주택자 주거안정지원 위해 - 안동시 공공실버주택(강변늘푸른타운) 예비입주자 추가모집
  • 기사등록 2023-07-25 11:12:08
기사수정


▲ 안동시 공공실버주택(강변늘푸른타운) 예비입주자 추가모집


안동시가 무주택 어르신들의 주거안정을 위한 공공실버주택 [강변늘푸른타운(전용면적 26㎡)]의 추가 예비입주자 30세대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모집공고일(2023. 7. 25.) 기준 안동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만 65세 이상 무주택자 중 ▲1순위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급여 수급자이다.


2순위는 국가유공자 및 유족 등으로서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70% 이하이면서 영구임대주택 자산요건을 충족하는 자 ▲3순위는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50% 이하이면서 영구임대주택 자산요건을 충족하는 가구이다.


신청 기간은 8월 8일부터 18일까지이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접수를 받는다. 접수가 마감된 후 소득 및 자산(자동차, 주택 소유 여부 등)을 확인하여 예비입주자로 선정되며, 2023년 11월 24일 예비입주대상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금회 모집의 예비입주자로 선정될 경우 입주는 기모집한 예비입주자보다 후 순번이 되며, 공가 세대 발생 시 예비 순번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저소득 무주택 고령자를 위한 강변늘푸른타운을 통해 어르신들이 오랜 기간 걱정없이 거주할 수 있는 보금자리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78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