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 본격 가동 - 국내 유일의 특화된 백신 비임상 연구 및 기업지원센터 -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 완공 및 본격 가동
  • 기사등록 2023-07-17 18:19:42
기사수정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생물안전 2등급시설 인증을 마침에 따라 비임상 연구와 기업지원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278억원(국비 74억, 지방비 203억, 민간 1억)을 들여 올해 5월 경상북도 안동시 풍산읍 바이오산업단지 내에 완공되었다. 총 면적 4,625.8m2 규모로 일반 및 동물이용 생물안전 2/3등급시설, 국제백신연구소 안동분원, 오픈랩실험실 및 3개의 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공간 등을 포함하고 있다. 


센터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등 고위험 신종병원체를 다룰 수 있는 생물안전 3등급시설을 포함하고 있으며, 백신연구개발과 외부기관지원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센터는 당초 계획보다 빠르게 생물안전 2등급시설 인증을 마친 상태며 동시에 윤리적이고 과학적인 동물실험을 위해 농림축산검역본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동물실험윤리위원회 및 동물실험시설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더불어 하반기에는 생물안전 3등급시설 승인을 계획이며 내년에는 임상시험검체분석기관을 지정 받아 국내·외 백신 상용화를 위한 기업지원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백인현 센터장은 “우리는 ‘국내 유일의 특화된 백신 비임상 연구 및 기업지원센터’의 목표를 가지고 계획한 바를 빠르게 구체화했으며, 이를 통해 생물안전 2등급시설 인증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었기에 그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 향후 생물안전 3등급시설 승인과 임상시험검체분석기관을 지정 받아 국내 자급화 백신 상용화 및 경북백신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76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