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대, ‘2023년도 식물병해충 검색‧분류동정 경진대회’ 수상 - 농림축산검역본부 주최 경진대회서 안동대 식물의학과 재학생 2명 수상
  • 기사등록 2023-07-17 18:19:52
기사수정


▲ 식물의학과 재학생(장로사, 김희진)


국립안동대학교(총장 정태주) 식물의학과는 지난 12일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주최한 ‘2023년도 식물병해충 검색‧분류동정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에서 재학생 두 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전했다.


  경진대회는 ‘해충’과 ‘병’ 분야로 나눠 격년으로 번갈아 가며 개최하며 올해는 ‘병’ 분야의 식물병리학, 진균, 세균, 바이러스, 바이로이드 및 잡초 부문에서 실력을 겨뤘다.


  전국 13개 농과대학과 자연과학대학 소속의 대학(원)생이 참가한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성적이 우수한 상위 5명을 선정해 농림축산검역본부장 상장 및 부상을 수여하는데 안동대 식물의학과에서 2명이 선정됐으며 장로사 학생이 우수상을, 김희진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장로사 학생은 “식물병해충의 분류와 동정은 물론 균병학, 세균병학, 바이러스병학, 검역학 등 우리 학과에서 수업과 실습을 통해 배웠던 것이어서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식물의학과 전용호 학과장은 “우리 학과에서는 식물의학 관련 다양한 분야로 취업, 진학할 수 있도록 학생 맞춤형 인재 개발 트랙으로 전문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학생과 교수 간 소통이 잘 돼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 검역본부, 농진청과 같은 공무원, 바이오 관련 공공기관, 농약/비료회사, 양봉, 생명공학기업 등 다양한 분야로 많은 학생들이 진출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76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