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 공무원노조 사무실 방문 - 최근 의회를 향해 제기된 의혹에 대해 유감 표명 - 서로 간 소통강화, 안동시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
  • 기사등록 2023-06-26 20:53:29
기사수정


▲ 안동시의회 권기익 의장 공무원노조 사무실 방문


안동시의회(의장 권기익)가 6월 26일, 안동시 공무원 노조(지부장 유철환, 이하 노조) 사무실을 방문해 최근 의회를 향해 제기된 의혹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지난 4월 공무원노조는 기자회견을 통해 이권 및 인사개입 의혹에 대한 해명을 촉구한 바 있으며, 이에 대해 권기익 의장은 “사실 여부를 떠나 최근 안동시의회를 향한 의혹에 유감을 표한다.”라며, 시민들의 의혹을 불식시키고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대해 노조에서는 공무원 내부에서 최근 의원들이 공무원을 존중해주더라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앞으로 점점 더 변화하는 의회의 모습을 기대한다고 답변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 유철환 지부장은 시의회 의원들의 공무원에 대한 과도한 자료 요구를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고 말했다.


권기익 의장은 “의원들이 중복된 자료를 요구하는 일은 없도록 노력하겠으며, 다만 의정 활동에 따른 정당한 자료 요구는 이해해달라”고 답변했다.


한편, 노조에서 제안한 시의회와 노조 간의 청렴서약식은 하반기에 다시 논의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권기익 의장은 “서로 간에 소통이 부족한 점이 있어 오해가 생기지 않았나 생각하며 앞으로는 좀 더 자주 만나고 안동시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유철환 지부장은 “이번 만남을 통해 노조에서 요구해야 할 부분들을 요구하였으며, 서로 간 오해가 있었던 부분들을 이번 기회를 통해 풀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정당한 권리를 찾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70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