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세계유교문화박물관 인문교양 강연 운영 - 동아시아 유교문화 및 역사, 예술 등 주제로 품격 높은 강연 운영 - 어린이‧청소년 대상 한 교육‧체험 프로그램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 기사등록 2023-06-22 10:00:25
기사수정


▲ 세계유교문화박물관 인문교양 강연 운영- 포스터


안동시 세계유교문화박물관(안동시 도산면 소재)이 인문교양 강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동아시아 유교와 문화, 역사, 예술, 문학 등 인문학 관련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7월부터 12월까지 총 12회로 구성되었다. 


해당 분야 전․현직 교수와 전문가를 초빙하여 시민들에게 인문학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박물관 운영의 내실화도 함께 도모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6월 21일(수)부터 7월 4일(화)까지 신청서 제출을 통해 가능하다. 세계유교문화박물관 누리집(www.andong.go.kr/worldmuseum)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drshin@adco301.com) 제출 또는 세계유교문화박물관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세계유교문화박물관 누리집 공지 및 유선 문의(054-857-984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시아 유교문화를 주제로 다양한 시․청각 자료와 유익한 지식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유교문화박물관은 박물관․기록관․도서관 기능이 융합된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이용자에게 유교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 들어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 상영,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교육‧체험 프로그램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운영으로 어린이․청소년과 관광객을 위한 즐길 거리가 확충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인문교양 강연 운영을 통해 박물관의 교육 역량 확충과 운영 내실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새로운 전시 콘텐츠와 프로그램 기획을 통하여 시민의 풍성한 문화생활을 위해 한층 노력하겠다. 깊이 있는 인문학 향유에 유익한 프로그램이므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세계유교문화박물관 인문교양 강연 운영- 일정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69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