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 북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안동 방문 - 안동-대구 북구와 지속적인 민간 교류 추진을 위한 의견 나눠 - 양 지역 간 주민자치 추진과정 및 상생과 화합을 위한 교류 간담회 - 대구 북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안동과 상생 교류 위해 간담회 참석
  • 기사등록 2023-06-19 19:13:55
기사수정


▲ 안동시-대구시_북구_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_교류추진_간담회_개최


대구시 북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일행이 안동시와 민간교류 활성화를 위해 6월 19일 안동시청(청백실)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는 대구 북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임원을 비롯한 북구 주민자치위원장 26명이 참석하고 안동시 주민자치위원장 및 임원을 비롯하여 대구 북구와 매칭 교류하는 길안면(복현2동 교류)과 임동면(구암동 교류)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함께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안동시와 대구광역시 북구 양 지역 간 상생과 화합을 위한 교류 간담회를 열고 지속적인 민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대구 북구 복현2동과 구암동 주민자치위원장이 양 도시의 주민자치 추진과정과 더불어 문화와 산업 등 다양한 지역 현황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상학 안동시 부시장은 “국제박람회가 개최되는 엑스코를 비롯해 전통시장골목 등 대구 북구 곳곳은 안동시민에게 더없이 친숙한 곳이다”라며, “앞으로 안동시와 대구시가 지역주민 간 상호방문의 기회를 통해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활발한 민간 교류가 이뤄지기를 희망한다”라며 환영의 뜻을 전했다.


대구시 북구 복현2동과 안동시 길안면은 대구도시개발공사와 1사 1촌 자매결연을 추진 예정이며 북구 구암동과 교류중인 임동면은 지난 1월 구암동을 방문하여 농산물 홍보 및 판매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안동시와 대구 북구는 교류가 매칭된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민간교류를 추진해 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67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