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중소기업 기술성장 디딤돌 사업 첫 성과 얻어 - ㈜에스엔솔루션즈,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도약 패키지 지원사업 선정 - 2024년까지 창업아이템 고도화 위한 사업화자금 국비 약 1.25억원 확보
  • 기사등록 2023-06-18 22:45:38
기사수정


▲ 안동시 중소기업 기술성장 디딤돌 사업 첫 성과 얻어


안동시(시장 권기창)가 올해 처음 시행한 중소기업 기술성장 디딤돌 사업에서 첫 성과를 얻게 됐다.


시는 올해 초 관내 7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컨설팅 기관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정부공모사업 신청을 추진했다.


중 최초로 ㈜에스엔솔루션즈(대표 : 고원석)가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창업도약 패키지 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1억 2,500만 원을 확보했다. 향후, 원활한 사업추진을 뒷받침할 고무적인 성과이다.


중기부에서 주관하고 창업진흥원에서 전담하는 창업도약 패키지 지원사업은 유망기술을 보유한 3년 초과 7년 이내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 고도화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최대 3억 원 지원)과 창업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 안동시 중소기업 기술성장 디딤돌 사업 첫 성과 얻어


㈜에스엔솔루션즈에서 개발한‘로봉이-애플’은 인공지능 사과 자동수확 로봇이다. 수확 가능한 사과를 정확하게 판별하는 딥러닝 알고리즘 기술과 노지에 특화된 이미지+GPS기술을 활용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고도화를 이뤄 실증 구현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에스엔솔루션즈 고원석 대표는 “정부지원을 통해 무인 농업을 위한 딥러닝 기반 자율주행 기술을 상용화함으로써 농가의 인건비 부담을 해소하고 스마트팜 산업 발전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현재 2 ~ 3개 수행기업이 추가로 공모서를 접수하거나 평가를 진행하고 있어 더 많은 국비 확보를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관내 기업들의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한 기술기반을 구축하고 정부공모사업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 안동시 중소기업 기술성장 디딤돌 사업 첫 성과 얻어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67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