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50년 만의 외출! “태사길 플리마켓” - 안동형 인사동 거리에서 더욱 새롭게!, 더욱 특별하게! - 1970년대 안동시의 중요 거리장터가 열렸던 원도심 태사길
  • 기사등록 2023-06-16 08:58:50
기사수정


▲ 50년 만의 외출!“태사길 플리마켓”


오는 17일 중구동 태사광장 일원에서 ‘안동형 인사동 거리’를 만날 수 있는 ‘태사길 플리마켓’3회차 행사가 진행된다.


“태사길 플리마켓”은 1970년대 안동시의 중요 거리장터가 열렸던 원도심 태사길의 역사적 의미를 더해 “50년 만의 외출!”이란 부제로 운영된다.


▲ 50년 만의 외출! “태사길 플리마켓”


웅부어울림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과 안동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해 매월 첫째, 셋째 토요일 14:00~20:00까지 운영되며, 행사가 진행될수록 풍성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로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곳에서 ‘골동품‧민속품의 전시‧판매‧경매’를 통하여 특색있는 체험을 선사하고, 태사묘~웅부공원까지 ‘안동시 농‧특산품과 각종 먹거리’를 판매하는 플리마켓도 운영한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매 체험 ‘우리집 숨은 보물전’과 과거 안동시의 모습을 추억할 수 있는 ‘근대 역사기록 거리 사진전’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 50년 만의 외출! “태사길 플리마켓”


특히, 이번 3회차 행사에서는 웅부어울림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에서 “한옥마을 버스커 레지던시”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멋진 마임 퍼포먼스 공연과 젊음의 열기가 넘치는 힙합 공연이 13시부터 태사광장에서 진행된다. 또한, 17시부터는 안동문화 예술의 전당 야외 공연‘여울소리’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 주최 측인 협동조합 관계자는 “오는 10월까지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한 태사길 플리마켓 행사가 진행되며, 특히 이번 3회차에는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더욱 새롭고 특별한 콘텐츠를 많이 준비했다”라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50년 만의 외출! “태사길 플리마켓”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67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