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동구, 중장년층 위한 교육과 일자리를 한번에! - 5월부터 ‘중장년 사회참여 연계 교육 상시 제안제’추진 - 중장년 세대 위한 일‧활동 교육 콘텐츠 발굴... 교육 후 일자리 연계까지
  • 기사등록 2023-05-11 10:11:47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프로그램 공모 포스터


   

   서울 강동구(이수희 구청장)에서 운영하는 강동50플러스센터에서 중장년 세대에 적합한 일자리 창출을 돕는 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5월부터 ‘중장년 사회참여 연계 교육 상시 제안제’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해당 교육 참여 후 일자리 또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실질적 지원 기반을 마련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중장년 세대에 적합한 활동처와 관련 교육 콘텐츠를 보유하고, 강의 운영뿐 아니라 후속 일자리 배치까지 할 수 있는 개인 또는 기관을 모집 대상으로 한다.


공모 분야는 ▲취업 연계 교육 ▲창업·창직 교육 ▲강사 양성 교육 ▲활동가 양성 교육 등이며, 특정 종교 및 정치편향, 사행성, 사익 추구 등 공공의 이익에 반하는 내용은 제외한다.


오는 7월 서면과 대면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한 교육 콘텐츠에 대하여는 강사료 외 교육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지원하며, 강동50플러스센터와의 협의를 통해 9월부터 운영한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중장년 세대를 위한 교육이나 강의가 많지만 실질적으로 일자리 연계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지 않았다”라며, “이번 공모 사업을 통해 중장년 세대의 일‧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57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