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준법지원센터, “장애인 어울림 걷기대회” 지원 - 국민공모제 통한 직원, 사회봉사대상자 등 5명 투입 대회 지원
  • 기사등록 2023-05-04 20:18:04
기사수정


▲ 대구준법지원센터, 국민공모 “장애인 어울림 걷기대회” 지원


대구준법지원센터(소장 이정민)가 지난 5월 3일 대구 수성구 노변동 소재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구군 장애인 체육회 설립을 위한 2023 함께 걷는 대구로’ 대회에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한 직원, 사회봉사대상자 등 5명을 투입하여 대회 진행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봉사는 대명장애인주간보호센터의 신청으로 이뤄졌으며, 대구스타디움 일대를 걷는 시설이용 장애인 30여 명의 걷기 동행과 식사 보조, 안전사고 예방 등에 필요한 인력을 제공했다.


대명장애인주간보호센터장은“시설 내에서만 지내는 중증 지적발달장애인의 정신건강과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매년 걷기대회에 참가하는데, 장애인의 보호자가 동행하지 않아 제한된 인력으로 곤란을 겪던 중 올해도 사회봉사대상자를 지원받아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대구준법지원센터 사회봉사 과장은“이번 대회 참여를 계기로 장애인의 삶을 체감했고, 누구든지 사고로 후천적 장애인이 될 수 있기에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이 절실하게 요구되며, 지역사회 내 소외 계층 지원 확대를 위해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적극 홍보,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55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