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북부제3교도소, 한반도 평화 봉사단 대상 참관 실시 - 교정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 유관기관을 초청
  • 기사등록 2023-05-04 20:34:19
기사수정


▲ 경북북부제3교도소, 한반도 평화 봉사단 대상 참관 실시



경북북부제3교도소(소장 송진수)는 5월 3일 한반도 평화 봉사단 12명을 대상으로 교도소 참관을 실시했다.


교정행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유도하여 열린 교정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실시한 참관에서, 교정 공무원의 업무 전문성을 알리고 형사정책의 마지막 단계인 교정행정에 대한 이해와 수용자 교화 및 재사회화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교정홍보 동영상 및 기관 소개를 시작으로, 직원들과 함께 교도소 구내의 수용거실 및 작업장 등 수용시설을 둘러보며 수용관리 및 처우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한반도 평화 봉사단의 신순원 회장은 “교도소에서 수용자들을 단순히 구금하고 형벌을 주는 것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출소 후에도 재범을 하지 않도록 직업훈련을 도와주고 사회에 원만히 적응 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것을 보고 난 뒤 교정기관의 역할이 다양하고 재범방지에 매우 중요한 업무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진수 소장은 “소통과 이해증진을 통한 열린 교정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 유관기관을 초청하여 참관 및 간담회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경북북부제3교도소, 한반도 평화 봉사단 대상 참관 실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55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