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2023년 집중안전점검 실시 - 4월 17일 ~ 6월 16일 집중안전점검 기간 설정, 합동점검 실시 - 6개 분야 56개소 점검 추진, 가스공사·건축사협회 등 민간전문가 배치
  • 기사등록 2023-04-17 11:07:24
기사수정


▲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안동시 2023년 집중안전점검 실시



안동시가 시민들의 일상생활 속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발견하고 제거하기 위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을 추진한다.


시는 4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를 집중안전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총 6개 분야 56개소에 대해 점검을 추진한다. 또한, 점검의 실효성을 강화하기 위해 민간전문가와 함께 민관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


이에 앞서, 민관합동점검을 위해 한국가스안전공사, 안동시건축사협회, 안동시 안전관리자문단 등 전문기관의 민간전문가 배치 협의를 완료했다. 배치된 민간전문가는 시설별 소관 부서와 함께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하게 된다.


점검 후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명령을 하고, 중대한 결함이 있는 경우 각 소유주에게 보수보강 명령을 하여 시설별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발견하고 제거하게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집중안전점검 기간 중 민간전문가와 합동점검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점검을 추진하여 각종 안전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안동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가정 및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표를 활용해 우리 집이 안전한지, 우리 가게가 안전한지 스스로 점검해 보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50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