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형동 국회의원, ‘2023년 안동 의정보고회’ 성황 - 김기현 당 대표 영상 축하 메시지, 안동의 새시대 열어갈 비전과 희망 확인… - “우리 당에 반드시 필요한 인재, 안동을 넘어 차세대 대표 정치인으로 키… - 안동이 윤석열 정부의 지역균형발전의 핵심 거점 모델로 자리할수 있도록 …
  • 기사등록 2023-04-16 21:33:58
기사수정


▲ 김형동 국회의원, ‘2023년 안동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안동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비전과 희망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약 2천 명이 넘는 안동시민이 운집한 가운데 15일 오후 안동시청 영남홀에서 개최된 김형동 국회의원의 의정보고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의정보고회에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약 2천 명이 넘는 안동시민이 참석했으며, 임이자(경북 상주․문경) 국민의힘 경북도당위원장, 박형수(경북 영주·영양·봉화·울진) 국회의원과 권기창 안동시장 및 안동의 도·시의원, 국민의힘 당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현장 축사를 통해 임이자 의원은 “김형동 의원이 윤석열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노동개혁을 조속히 완수하고, 안동을 위해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달라”고 말했다.


▲ 김형동 국회의원, ‘2023년 안동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박형수 의원은 “김형동 의원의 노력 덕분에 안동이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이 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라며 김형동 의원의 의정활동을 응원했다.


이어 김광림 전 안동 국회의원과, 김기현 당대표, 윤재옥 원내대표, 주호영 전 원내대표,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영상 메시지를 통해 김형동 의원의 의정보고회를 축하했다.


김광림 전 국회의원은 “그간 누구도 하지 못한 안동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과 안동댐 자연환경보전지역 용도변경 환경영향평가 통과를 김형동 의원이 해냈다”며, “김형동 의원의 헌신 덕분에 안동이 일자리 창출과 세수 증대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꾀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 김형동 국회의원, ‘2023년 안동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김기현 대표는 “김형동 의원은 노동·법률 전문가 출신으로서, 노조 회계 투명성 강화 등 윤석열 정부의 노동개혁을 뒷받침하며 우리 당에 반드시 필요한 인재”라며, “안동시민께서 발로 뛰는 젊은 일꾼 김형동 의원을 안동을 넘어 차세대 대표 정치인으로 키워달라”고 강조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과 국민의힘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며, 지방소멸을 방지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동분서주하는 일 잘하는 젊은 일꾼”이라고 치켜세웠다.


주호영 전 원내대표는 “김형동 의원은 제20대 대통령선거 중앙선거대책본부를 역임하는 등 윤석열 정부의 출범을 탄생시킨 1등 공신”이라며, “나무와 사람은 키워서 거목, 거물로 크게 써야 한다. 김형동 의원이 안동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서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안동시민께서 단디, 오래 키워달라”고 말했다.


▲ 김형동 국회의원, ‘2023년 안동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김형동 의원은 젊고 패기 있는 경북의 대표 주자로, 당과 국회에서 역동적인 의정활동 펼치고 있다”며, “김형동 의원은 지역 예산 한 푼 더 받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의원으로 정평이 났는데, 경북도지사로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김형동 의원은 의정보고를 통해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 △안동댐 자연환경보전지역 용도변경 환경영향평가 통과 △중앙선 KTX-이음 안동~서울역 연장 운행 추진 △안동출입국센터 개소 △안동 탈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2023년 국비 약 7,940억원 확보 △22년 특별교부세 약 55억 확보 △점촌(문경)~신도청~안동 철도건설 추진 △도청신도시 공공기관 유치 추진 △안동대 공공의대 설립 추진 △2022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3관왕 등극 등의 의정활동 성과를 안동시민께 보고했다.


▲ 김형동 국회의원, ‘2023년 안동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김형동 의원은 “지난 10년간 3·4차 국가철도망계획에서 추가 검토사항으로 분류된 점촌(문경)~신도청~안동 노선의 철도산업발전 예산을 확보하고, 안동에 획기적인 발전 동력을 가져다줄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과 안동댐 자연환경보전지역 용도변경 환경영향평가 통과를 이끌어 내는 등 많게는 수십 년, 적게는 십수 년간 넘지 못했던 장애물들을 하나씩 넘어서고 있다”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안동 발전을 위한 백년대계의 초석을 다지는데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난 3년간의 의정활동 소회를 밝혔다.


아울러 김형동 의원은 “무엇보다 이 모든 성과들은 안동시민들께서 한마음 한 뜻으로 힘을 모아주셨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안동이 대한민국의 미래산업을 이끌어 윤석열 정부 지역균형발전 정책의 핵심 거점 모델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쏟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김형동 의원은 안동에 이어, 오는 4월 22일 오후 2시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예천 의정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김형동 국회의원, ‘2023년 안동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 김형동 국회의원, ‘2023년 안동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50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