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장학회에 장학기금 기탁 답지 - (사)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350만 원, 백운성 안동한우사랑식육점 대표 100만… - 박동수(경상매일신문 북부 본부장) 100만 원, 해군 서애 류성룡함 승조원 일…
  • 기사등록 2023-03-30 09:09:00
기사수정


▲ 안동시장학회에 장학기금 기탁 답지-대한노인회 김동량 회장 등


지역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설립·운영하고 있는 (재)안동시장학회(공동이사장 : 권기창·김원)에 장학기금이 답지하고 있다.


3월 29일 (사)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회장 김동량)에서 350만 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하고, 같은날 박동수氏 (경상매일신문 북부 본부장)와 안동한우사랑식육점(대표 백운성)과 해군 서애 류성룡함 승조원 일동이 각각 1백만 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사)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회장 김동량)는 24개 읍면동 분회, 538개 경로당, 27,600여 명의 회원이 가입된 안동시 노인들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경로당 활성화사업과 다양한 봉사활동 및 취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 안동시장학회에 장학기금 기탁 답지-해군 서애 류성룡함 승조원


특히, 2018년부터 매년 경로당별 자발적인 불우이웃돕기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2,290만 원을 모금하여 경북사회공동모금회에 1,652만 원, 독거어르신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쌀10kg 1포씩, 120포) 288만 원, 안동시장학회에 350만 원(누적기부액 4,030만 원)을 전달하여 지역사회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김동량 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장은 “어르신들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학력 신장을 위해 가치 있게 사용해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동수 경상매일신문 북부 본부장은 “지역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이지만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하면서 “ 지역언론사 본부장으로 앞으로도 빠른 취재와 정확한 보도를 위해 항상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해군 서애 류성룡함(함장 백준철)은 안동시와 자매함으로서 승조원 71명은 3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애정신 함양 프로그램 참가를 위해 하회마을을 방문하고, 방문 첫날 병산서원 만대루에서 장병들이 모은 성금을 안동시에 전달했다.


▲ 안동시장학회에 장학기금 기탁 답지-박동수 경상매일 본부장


함장 백준철은 “서애정신 함양프로그램을 준비해준 안동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안동시에 장학기금을 전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안동한우사랑식육점(대표 백운성)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29일 안동시에 전달했다.


백운성 안동한우사랑식육점 대표는 “이제껏 우리 이웃들의 성원이 아니었더라면 지금까지의 과정을 이뤄낼 수 없었다고 생각하기에 이제는 받은 사랑을 주변의 독거노인을 비롯한 어려운 아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아 조금이라도 베풀며 살아가고 싶다”고 뜻을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소중한 정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역의 우수 인재양성에 소중하게 쓰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 안동한우사랑식육점 백운성 대표, 안동시에 1백만 원 기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45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