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풍천면, 영양 가득한 찬(餐)으로 건강이 채곡채곡 쌓여요 - 풍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미소담은 밑반찬 지원” 확대
  • 기사등록 2023-02-26 19:58:18
기사수정


▲ 풍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미소담은 밑반찬 지원” 확대


풍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옥희)은 올해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1회 식사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어르신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미소담은 밑반찬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미소담은 밑반찬 지원 사업은 『풍천면 함께모아 행복금고』재원으로 마련된 특화사업으로 지난해 7월부터 추진해오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풍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돌봄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올해 밑반찬 지원대상자를 당초 20가구에서 40가구로 확대하기로 지난 1분기 정기회의 때 결정했다. 


이 사업은 지역의 취약계층인 독거노인가구, 거동이 불편한 가구,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위원들의 추천과 사례관리를 통해 지원가구를 선정한다. 


매월 셋째 주 금요일에 관내 음식점에서 만든 밑반찬을 위원들이 직접 대상자 가구에 전달하면서 안부 확인은 물론 개개인에게 필요한 복지 욕구를 파악하고, 연계해주는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혼자서 식사준비가 어려워 끼니를 거르거나, 영양이 부실한 음식 섭취로 건강이 우려되는 대상가구가 없도록 밑반찬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규태 풍천면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37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