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한 ‘독서동아리’ 모집 - 독서토론 및 독서활동을 하는 6인 이상 모임 - 활동비 40만 원 지원, 오는 22일까지 신청접수 - 김 구청장 “독서동아리로 이웃 간 소통 돕고 지역사회 독서문화 조성할 것…
  • 기사등록 2023-02-17 11:45:21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독서동아리 모집 안내문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지역사회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독서동아리’를 모집한다.


‘독서동아리 활동지원 사업’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독서동아리에 활동비를 지급, 동아리의 자발적인 운영을 돕고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구는 매년 100개 내외의 독서동아리 지원을 통해 도서관을 중심으로 한 바람직한 지역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모 대상은 독서토론 및 독서 활동을 목적으로 모인 강서구에 거주하거나 직장을 두고 있는 6인 이상의 독서동아리다.

  

접수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며, 신청서, 사업계획서, 회원명단 등 신청서식을 작성해 강서구청 교육지원과(화곡로 302) 또는 강서구립도서관 8개소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사업계획서 등을 검토하고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3월 31일 독서동아리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총 100개 내외의 동아리를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동아리에는 40만 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신청서식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통합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우 구청장은 “독서동아리 지원사업은 단순히 책을 읽는 것만 지원하는 것이 아닌 주변 이웃 간의 소통을 돕고 지역사회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것”이라며 “이웃과 소통하며 자신을 성장시키는 독서동아리 모집에 구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교육지원과(☎02-2600-6975)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35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