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와 대구광역시 주민자치 민간교류 '첫 걸음' - 2022년 안동시 주민자치박람회, 대구광역시 주민차원의 상생발전 논의 - 안동-대구 및 8개 구․군 우호협정에 따른 양도시 민간교류 첫 걸음 내딛어
  • 기사등록 2023-01-02 10:31:43
기사수정


▲ 안동시와 대구광역시 주민자치 민간교류 첫 걸음


안동시와 대구광역시가 지난 11월 29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안동시 주민자치박람회'에 안동시 우호협력도시인 대구시 주민자치연합회원 31명이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주민자치 박람회에 참가하는 대구시 주민자치연합회는 수성구, 서구, 남구에서 참여했다. 대구시 주민자치연합회장의 축사, 수성구 상동 함장마을 음악밴드의 특별공연에 이어 서구 비산 2, 3동 주민자치회가 우수 사례를 발표하였고, 남구 대명6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전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작품을 홍보했다.


최혁준 대구시 주민자치연합회장은 “안동시의 우호교류 협력도시로서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앞으로도 안동시민과 대구시민이 좀 더 친해질 수 있는 우호와 화합의 장이 마련되기를 희망한다”며 양 도시 교류에 함께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시 읍면동 주민자치 역량을 선보이는 자리에 우리시와 우호교류도시인 대구시에서 참여하여 더욱 빛이 났다. 앞으로 양도시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 동반 성장하는 기회를 자주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대구시 주민자치연합회 참여는 지난해 11월 28일 안동시와 대구시의 우호교류협정 체결 후 추진된 첫 번째 교류사업으로 양도시의 지역 주민이 함께 만나 지역발전을 위한 문제점을 논의하고 주민차원의 상생 발전을 위해 함께 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안동시와 대구광역시 및 8개 구․군은 지난 11월 28일 양 도시의 공동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하여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24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