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The 행복한, The 감사한’송년 모디데이 개최 - 체험프로그램, 문화공연, 자선물품경매 등 시민과 함께 추진
  • 기사등록 2022-12-20 09:08:23
기사수정


시민역(力)사 문화도시 안동에서는 2022년 한 해 동안 다양한 문화도시 사업과 시민공회 활동에 참여하고 문화도시 안동을 함께 만들어 갈 안동시민들과 ‘The 행복한, The 감사한’송년 *모디데이를 20일 16시부터 개최한다.

 

송년 모디데이는 시민공회 모디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모디 문화기획학교(시민문화기획자 양성과정)의 수료생으로 구성된 제2기 예비문화기획자의 주도로 행사가 진행된다. 


시민의 참여와 관심으로 만들어가는 문화플랫폼 모디684에서 시민문화기획자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시민공회-모디는 시민이 주체가 되어 문화도시 안동을 만들어 가는 시민참여 공론장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시민들이‘모여(모디)’도시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한 거버넌스와 시민력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1부 16시~18시까지 개회식 및 라인댄스, 소원 메시지 달기, 탈춤배우기, 리스 만들기 등 다같이 모디데이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2부 18시~20시 까지 문화홀에서는 공연 및 자선물품 경매 등으로 추진된다.



행사참여는 안동 시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은 안동 문화도시 플랫폼 홈페이지 (www.andongculture.com) 시민참여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시민공회 모디의 관계자는 “이번 송년 모디데이를 통해 2022년 모디의 활동을 홍보하고 격려하며 새로운 2023년에는 모디데이가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타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안동문화도시플랫폼 홈페이지(www.andongculture.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 문의는 한국정신문화재단 문화도시팀 054)857-8535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20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