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리빙랩 개최 - 시민이 참여하는 문제 해결형 지속가능한 도시 조성
  • 기사등록 2022-12-20 09:05:09
기사수정


안동시는「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리빙랩」1차 워크숍을 지난 18일 14시에 안동국제컨벤션센터 중회의실에서 시민참여단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리빙랩은 도심에서 발생되는 여러 사회적 문제들을 사용자인 시민들이 직접 현장을 중심으로 해결해 나가는 사용자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로 구성된 리빙랩 참여자는 스마트시티에 대한 이해와 교육을 시작으로 본 사업에 도입될 서비스에 대한 검토와 실증을 통해 개선사항을 도출해 나갈 계획이다.


본 사업은 지난 1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었으며,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사업계획을 변경한 바 있다. 총사업비는 국비 20억원을 포함한 40억 원이며, 이번에 도입되는 서비스는 ▲스마트횡단보도 ▲스마트정류장 ▲스마트주차정보 ▲에코클린하우스 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시티 리빙랩 시민참여단은 동등한 정책참여자로서 시민들이 직접 사업에 참여하고 사용자 입장에서 고민하며, 실증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안동시 행정이 다가가야 할 최종 목표는 시민이다. 시민만족도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20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