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15 10:27:11
기사수정


안동시는 지난 13일 서구동 복지회관에서 시민 40명을 대상으로 분리배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올바른 분리배출을 생활화하기 위한‘안동시 분리배출 학교’를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민선8기 시민 소통사업인‘바퀴 달린 시장실’을 통해 접수된 청결하고 쾌적한 거주환경 조성을 위한 올바른 분리배출 교육과 권기창 안동시장의 클린시티 조성 비전 공유를 원하는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해 추진됐다.


이날 교육은 권기창 안동시장의 민선8기 역점과제인‘머무르고 싶은 도시, 다시 찾고 싶은 도시’클린시티 조성을 위한 비전 공유로 시작했다. 이후, 안동시 자원재활용 팀장의 품목별 분리배출 요령 안내, 권기창 시장이 직접 시민들과 소통하며 학습하는 분리배출 OX퀴즈, 안동시 생활폐기물 처리시설 현장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기존 행정에서 주도하는 홍보방식의 분리배출 교육이 아닌 주민 스스로 지역의 환경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요청한 주민 주도형 교육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고 참여 시민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권기창 안동시장은“이번 분리 배출 교육이 위대한 시민들과 깨끗하고 새로운 안동을 건설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클린시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19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