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중동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본격 착공 - 한마음마당조성, 중동 안전지킴이, 보행환경개선 등 추진 박차 - 40억원 투입, 중동 한마음마당 조성 지역주민들의 화합공간 제공
  • 기사등록 2022-11-23 16:21:20
기사수정


▲ 상주시, 중동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본격 착공


상주시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추진하는 중동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시행계획을 승인 고시함에 따라 본격 착공에 나선다.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이란 면소재지를 중심으로 공공거점기능을 보완하고 교육‧문화‧복지시설 등 생활SOC를 확충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배후마을 주민을 위한 서비스 공급 거점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총사업비 40억원(국비28, 시비12)을 투입하여 면소재지 일원에 중동 한마음마당조성, 중동 안전지킴이, 보행가로 환경정비, 지역역량강화 등 다양한 사업이 있으며 내년 말까지 마무리 할 계획이다.

 

특히 중동 한마음마당조성을 조성하여 지역주민들의 화합공간 제공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지역의 구심점 역할을 할 전망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중동면의 정주여건 개선과 지역주민의 삶의 실 향상 등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13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