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13 13:25:02
기사수정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지난 11월 11일 안동관광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해커톤을 진행하고 4개팀을 선정해 수상했다.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인 아이디어 해커톤은 관광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발굴과 구체화를 거쳐 사업화까지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간 관광트렌드 이해와 로컬 창업 아이템 설계를 위한 이론강의, 분야별 특화 멘토링 등 아이디어 고도화 작업 후 팀별 발표를 거쳐 심사가 진행됐다. 


관광프로그램 및 콘텐츠 개발 사업화를 위해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4일까지 공개모집 결과 총 6개 팀이 참가했다.


대상과 최우수상 각 1팀, 우수상 2팀에 각 300만 원, 200만 원, 100만 원의 상금과 대상과 최우수팀은 사업화를 위한 크라우딩펀딩 진행 혜택을 받는다.


▲대상은 가치(같이) 있는 이야기 팀(김영숙 외 4명)이 수상했다. 

「흥! 그리고 멋과 맛」이라는 주제의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 생일상과 레트로 추억여행이라는 체험 콘텐츠로 다양한 연령층을 모객할 수 있는 관광여행 상품이다.   


 ▲최우수상은 반짝반짝 고택팀(문정현 외 2명)의 별자리와 고택을 연계한「별 찾으러 고택으로 고고씽」▲우수상은 에이웨이팀(김인환 외 4명)의 「안동시 농촌 골목길 프로젝트」와 ▲㈜이공이공(우승연 외 3명)의「안동고택에서의 전통주 체험」이 수상했다. 


해커톤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이번 해커톤 대회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사업화를 위한 참신한 접근방법 등을 경험하고, 관광사업체 간 교류 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관광 인재 육성을 통해 지역 관광기업의 기초체력을 다져 관광거점도시 안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10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