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호국영웅 이일영 공군중위 추념식'개최 - 추념식을 통해 시민들의 호국정신 함양의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
  • 기사등록 2022-11-06 23:14:07
기사수정


안동시는 (사)호국영웅이일영기념사업회와 함께 지난 11월 4일 도산면 동부리에 자리한 이일영 공원에서 국가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안동출신 이일영 공군중위의 명복을 빌고, 고인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명예 선양을 위한 추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안동시장과, 보훈단체장, 보훈단체 회원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헌화 및 분향, 추념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일영 공군중위는 도산면 선양리 출생으로 6·25전쟁 당시 대구 영천지구 일원에서 수백 명의 적을 격멸했다. 특히 원산지구 상공에서 적의 벙커와 진지를 공격하던 중 대공포에 피탄 되자 기체를 적진으로 돌진해 24세의 꽃다운 나이에 안타깝게도 조국의 하늘에서 장렬히 산화한 호국영웅이다.


안동시에서는 이러한 호국영웅의 이름과 업적을 기억하고 호국정신 함양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하고자 2015년에 이일영공원을 조성했고, 2016년에는공원 앞 도로 700m 구간을 안동시 명예도로 1호인 '호국영웅 이일영로'로 부여하여 그의 희생과 공적을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오늘 추념식이 한국전쟁의 역사적 의의와 교훈을 상기시키고, 참전용사의 명예를 선양하는 호국정신 함양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08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