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04 13:22:03
기사수정


풍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11월 1일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관심⌟단계 발령에 때맞춰 가을철 산불 발생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산불감시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산불감시원 및 진화대 발대식을 개최하고 산불 방지인력 임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서류전형과 필기·실기시험을 통과해 선발된 산불감시원(14명) 및 산불전문 진화대원(2명) 16명 전원이 참석했다. 철저한 산불예방 활동을 위한 결의문 낭독, 풍산읍장이 직접 주재한 복무 및 근무 간 안전교육, 산불예방 근무요령 전달 등 종합적인 임무 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산불예방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주요 도로변의 산불조심 깃발을 새로 교체하고 철저한 단속과 계도를 통해 읍민의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한층 높이는 한편, 차량용 방송장비와 무전기 등 장비를 정비했다. 또한, 산불감시탑의 환경정비를 통해 사계를 확보하는 등 빈틈없는 산불예방활동을 위해 분주한 하루를 보냈다.


김종섭 풍산읍장은 “산불예방의 최일선에 있는 산불감시원과 진화대원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며 예방과 초동진화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며 “오늘 발대식을 계기로 우리 고장과 시민의 생명을 지킨다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08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