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저소득층 미래 위한 ‘자립 역량 강화교육’ 실시 - ‘자기개발 및 자기관리’를 돕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
  • 기사등록 2022-09-26 15:35:11
기사수정


▲ 포항시, 저소득층 미래 설계 위한 자립 역량 강화교육 실시


포항시가 지역 내 희망·내일키움 및 희망저축 통장 가입자 16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23일 포항시립포은중앙도서관에서 자립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자산 형성 통장 가입 저소득 지역 주민의 힘들었던 과거를 청산하고 보다 나은 미래를 설계하기 위한 ‘자기개발 및 자기관리’를 돕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참여자들에게 호평이 이어졌다.

 

‘자산 형성 통장사업’의 최대 목적은 자립과 자활 지원으로 근로활동을 하고 있는 수급자 및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매월 일정액을 저축하고 3년 내 교육 등의 지급조건을 충족할 시 정부에서 추가로 일정 근로소득 장려금을 매월 적립해 목돈으로 돌려주는 사업이다.

 

편준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이 자립을 향해 전진하는 저소득층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지역 주민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지고 실질적인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다양환 교육환경을 마련하는 등 저소득 가구의 자활의지를 높일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99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