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학교폭력예방 솔리언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 - 학교폭력예방 초등 솔리언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 및 교류활동
  • 기사등록 2022-09-22 18:06:01
기사수정


▲ 상주시, 솔리언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오귀영)가 9월 21일 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2층 강의실에서 또래상담을 운영하고 있는 관내 초등 6개교 23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초등 솔리언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 및 교류활동을 개최했다.

 

이번 연합회는 또래상담 기본교육을 이수한 또래상담자 중 각 학교를 대표하는 또래상담자들이 연합회를 구성하여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소통, 공감, 배려문화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지원하여 상급학교 진학 후에도 또래상담자로서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연합회를 통해 임원 선출, 리더십교육 및 교류활동(레크레이션)을 통해 소속감과 친밀감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또래상담자는 자신이 학교의 대표로 연합회에 참석하고 있어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하고 싶다고 말했다.

 

솔리언 또래상담은 학교에서 함께 생활하는 또래상담자들이 학교폭력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또래상담자가 양성되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해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98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