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녕군, ‘기억채움마을’로 안전한 창녕 - 2022년 치매안심공동체 ‘기억채움마을’ 선정 - 고암면 미곡․장마면 미구마을, 치매 안전망 구축
  • 기사등록 2022-04-27 15:54:26
기사수정

 

▲ 창녕군, 치매안심공동체 ‘기억채움마을’로 안전한 창녕


창녕군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이성옥 보건소장)가 2022년도 ‘기억채움마을’로 고암면 미곡, 장마면 미구 2개 마을을 선정하고 지난 26일 사업설명회 및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기억채움마을’은 치매가 있어도 치매어르신과 가족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마을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원활한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기억채움마을에는 ▲만 60세 이상 마을주민 전수 치매인지선별검사 ▲치매예방 프로그램 운영 ▲치매파트너․치매극복 선도단체 양성을 통한 치매안전망 구성 ▲배회인식표 지급․치매등대지기 지정을 통한 치매환자 실종예방 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성옥 센터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의지가 중요하다”며 “치매로부터 안전한 창녕,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복한 변화에 창녕군 치매안심센터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2019년 탐하마을, 2020년 낙영․신덕마을, 2021년 운봉2구․회룡마을을 기억채움마을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 창녕군, 치매안심공동체 ‘기억채움마을’로 안전한 창녕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67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