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2년 첫 주말체험 - VR콘텐츠를 활용한 가상 세계 및 미래 진로 체험 기회 제공
  • 기사등록 2022-04-11 16:24:44
기사수정


▲ 영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 활동


영천시가 9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VR콘텐츠를 활용한 미래 진로 체험으로 꿈을 찾다’라는 주제로 주말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주말체험은 메타버스 체험교육 전문업체인 마니코리아와 협업해 VR, AR 등 가상융합기술(XR)이 적용된 VR콘텐츠로 청소년들이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미래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가상현실(VR) 기기를 착용하고 가상공간에서 공룡과 함께 모험을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현실에서는 할 수 없는 메타버스만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참여 청소년들에게 큰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냈다.


남혜경 가족행복과장은 “청소년들이 창의적 융합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활동과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지원해 자신만의 꿈을 구체적으로 그려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와 영천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참여 청소년에게 학습 지원, 각종 체험 활동, 자기계발 활동, 급식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 대상은 지역 초등학교 4~6학년이다. 주 5일 방과 후 4시간씩(15시∼19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54-331-8606)로 문의하면 된다.


▲ 영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 활동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64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