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2022년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 개강 - 평생학습 마인드를 제고하고 촘촘한 학습망 제공하기 위해
  • 기사등록 2022-03-21 16:30:21
기사수정


▲ 영양군, “2022년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 개최


영양군(군수 오도창)이 3월 21일 영양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22년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금년도에 처음 시작하게 된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교육과정⌟은 3월 21일부터 4월 20일까지 매주 월․수 총 10차시 30시간 진행될 예정이며, 현직 대학교수를 비롯하여 평생교육사, 아나운서 등 전문 강사진을 통해 △마을평생교육지도자의 역할 △대화기법 및 소통실습 △평생학습도시 비교 견학(포항)등의 내용으로 채워진다.


이번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교육’은 평생교육을 주도하는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여 지역의 평생학습 마인드를 제고하고 촘촘한 학습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본 교육의 수료생은 영양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를 구성할 수 있다.

 

김용재 경상북도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장은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는 평생교육예비지도자들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교육기간동안 평생교육의 의미를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효선 행정복지국장은 “이번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교육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참석한 모든 예비지도자들이 마을평생교육지도자로 거듭나 변화를 시작하고 행복한 영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 영양군, “2022년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 개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60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