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새콤달콤 상주딸기 올해 첫 해외 진출 - 중화농업협동조합, 상주딸기 홍콩 수출 기념식 가져
  • 기사등록 2022-03-10 16:01:05
기사수정


▲ 새콤달콤 상주딸기 올해 첫 해외 진출


상주시 중화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후진)이 3월 8일 딸기 회원농가, 수출업체 에스지인터네셔널(대표 조형도), 상주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주딸기 홍콩 수출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수출길에 오른 딸기는 설향 품종으로 약 320kg, 금액은 4백만 원 상당이다. 수출된 딸기는 수입품 취급 최대 규모인 현지 프리미엄 마켓 테이스트(TASTE) 외 4개 매장에서 판매되며 현지 반응에 따라 점차 물량을 늘일 예정이다.

 

새콤달콤한 맛과 풍부한 과즙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상주 설향 딸기는 수출 잠재성이 무궁무진한 농산물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홍콩뿐만 아니라 향후 더 많은 나라에서 러브콜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상주시는 지난해 약 2톤, 3천만 원 상당의 딸기를 수출했으며 올해는 1억 원 수출목표 달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종진 유통마케팅과장은“회원 농가와 수출관계자들의 노력으로 딸기 첫 수출에 감사함을 전하고 상주 딸기가 해외시장에서 수출경쟁력을 갖추어 프리미엄 상품으로 위상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 새콤달콤 상주딸기 올해 첫 해외 진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58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