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대 김호찬 교수, 한국기계가공학회 회장 취임 - 매년 춘계·추계 학술대회에 700편 가량 연구논문 발표 등 - 기계자동차공학과 김호찬 교수, 한국기계가공학회 회장 취임
  • 기사등록 2022-03-07 16:37:12
기사수정


▲ 국립안동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김호찬 교수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기계자동차공학과 김호찬 교수가 한국기계가공학회 19대 회장에 취임했다.

 

김호찬 교수는 지난해 12월 2일 제주도 신화호텔에서 열린 한국기계가공학회 정기총회에서 2022년도 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기계가공학회는 1988년 창립해 34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기계가공 및 생산공학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로 현재 기계 및 재료가공 관련 연구자 약 1,500여 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매년 춘계·추계 학술대회에 700편 가량의 연구논문이 발표되고 있으며 매달 출간하는 ‘한국기계가공학회지’(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에는 연 200편 가량의 논문이 게재돼 관련 분야 연구자 및 산업체에 최신 기술과 성과를 보급해 국가 산업역량을 향상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김호찬 교수는 적층제조, 로봇, CAD/CAM 분야에 관련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한국기술표준원의 적층제조(ISO/TC261) 전문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관련 기술의 교육과 보급에 앞장서 왔다.

 

그는 앞으로 한국기계가공학회가 4차 산업혁명, 탄소제로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열어가는 기계기술의 연구와 보급에 최일선에서 앞장서 나가는 학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이끌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57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