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녕군, BGF리테일과 농산물 소비촉진 협약 체결 - 기업과 지자체가 함께 상생하고 발전하는 계기 만들어
  • 기사등록 2022-02-28 16:55:25
기사수정


▲ 창녕군 BGF리테일과 농산물 소비촉진 협약 체결


창녕군(군수 한정우)이 28일 BGF리테일과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유통확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BGF리테일은 전국 편의점 프렌차이즈 CU를 운영하는 종합유통서비스 기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3월 초 창녕마늘을 활용한 햄 유부초밥을 출시할 예정이다.

 

군은 대기업과 연계해 새로운 판로 확대 구축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마케팅 전략으로 이러한 성과를 달성했으며 이번 협약으로 산지유통 체계를 구성하고 상품경쟁력을 확보하는 등 지역농산물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정우 군수는 “BGF리테일이 보유한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창녕 농산물의 가치를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산물 판로 확보에 힘써 농업인이 살기 좋은 창녕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전국 재배면적 1위인 창녕마늘은 지리적표시 제82호(2012.3.),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2019.4.) 등록, 마늘․양파산업특구로 지정(2016.12.)됐으며, ‘맥도날드의 창녕갈릭버거’, ‘티바두마리치킨의 마늘빵치킨’ 등 다양한 신메뉴 출시로 소비자에게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 창녕군 BGF리테일과 농산물 소비촉진 협약 체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56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