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새마을작은도서관에 도서 전달 - 새마을문고김천시지부, 독서 백신으로 마음 건강 다져요
  • 기사등록 2022-02-23 16:31:38
기사수정


▲ 독서 백신으로 마음 건강 다져요


새마을문고김천시지부(지부장 이도희)가 2월 22일 평화성당 및 율곡동 영무예다음1차 아파트 새마을작은도서관에 총 600여권의 도서를 전달했다.


이번 도서 전달은 기증받은 도서 490권과 새마을문고에서 구입한 신간도서 110권을 새마을작은도서관에 전달했고, 이도희 문고회장을 비롯해, 이우문 율곡동장, 평화남산동분회 김혜금 이사, 율곡동분회 손봉영 회장 및 문고회원 등이 참석했다.


이도희 새마을문고김천시지부장은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이 마음을 건강하게 다질 수 있도록 독서문화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독서 백신으로 마음 건강 다져요


김천시 관계자는 “스마트폰, 인터넷의 영향으로 책을 다소 멀리하는 사회가 되었지만, 새마을문고가 독서생활화에 앞장서 책 읽는 분위기 조성에 힘써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새마을문고김천시지부는 관내 11개소에 새마을작은도서관을 설치하여,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지원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정서함양과 독서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는 시민들이 책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조각공원, 강변공원, 부곡근린공원, 덕곡체육공원 4개소에 미니문고를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 독서 백신으로 마음 건강 다져요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55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