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봉사 실시 - 금호읍 봉사단체, 저소득 어르신 가정에 주거환경 조성
  • 기사등록 2022-02-21 16:22:22
기사수정


▲ 영천시) 금호읍 봉사단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봉사


영천시 금호읍(읍장 정기열) 아름다운봉사회(회장 윤태묵)와 아마모(아름다운마음들의모임, 회장 장명희) 봉사단체와 지난 20일 관정1리에 위치한 1가구를 대상으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대상가구는 저소득 어르신 가정으로 생계유지만으로도 빠듯한 보조금으로 인해 노후된 벽지와 장판은 찌든 때로 비위생적인 채로 있었고, 고장 난 전등은 교체하지 않아 어두컴컴하게 지내고 있던 것을 금호읍 맞춤형복지팀에서 발견하고 봉사단체와 연계했다.


당일 금호읍 봉사단체와 맞춤형복지팀은 직접 도배를 하고, LED등·방충망 등을 교체하고, 집 안팎에 방치돼 있는 쓰레기들을 수거해 주거환경을 완전히 바꿔놓으며 대상자에게 큰 감동을 전했다. 이후 아마모에서 동일 세대에 이사계획이 있어 이사짐 나르기 봉사를 도와줄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먼저 찾아가고 민·관이 함께 연계한 복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영천시) 금호읍 봉사단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봉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54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