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진군, 10개 읍면 ‘전자 지문등록 스캐너’ 도입 -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용 ‘전자 지문등록 스캐너’ 도입 - 청소년들이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시 전자 방식 지문 등록
  • 기사등록 2022-01-26 18:13:40
기사수정


▲ 울진군, 10개 읍면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용 ‘전자 지문등록 스캐너’ 도입


울진군이 주민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지난 24일 10개 읍․면사무소에 전자 지문등록 스캐너를 도입했다.


‘전자 지문등록 스캐너’란 만17세가 도래한 청소년들이 신규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을 때 전자 방식으로 지문을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존에는 지문을 채취할 때 신청인 손가락에 잉크를 바른 뒤 주민센터 담당자가 신청서에 지문을 찍는 방식을 사용했는데 이로 인해 담당 공무원과의 신체적 접촉 및 양손에 잉크가 묻는 등의 불편함이 발생했다.

 

이에 따라 울진군은 대상자의 지문을 스캐너에 올려놓으면 전자적으로 지문이미지가 입력되는 ‘전자 지문등록 스캐너’를 도입하여 빠르고 깨끗한 지문채취로 주민불편 해소와 행정능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엄기연 열린민원과장은 “이번에 도입한‘전자 지문등록 스캐너’로 주민등록증을 처음 발급받는 청소년들의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다양한 행정서비스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49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