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4회 전문대학 재학생 창업·창직·창작 아이디어 경진대회 - 안동과학대학교, 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 우수상 수상
  • 기사등록 2022-01-25 16:04:28
기사수정



안동과학대학교(총장 권상용)가 제4회 전문대학 재학생 창업·창직·창작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 전문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경진대회는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창업창직교육포럼위원회가 주관하고 전국 공립(도립) 전문대학 7개교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시상식은 지난 1월 19일 서울 ‘LW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경진대회는 4차 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대학생들의 꿈과 끼를 반영한 창업, 창직, 창작 아이디어 발굴과 창의적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되었다.

 

안동과학대학교는 간호학과 1팀(김두나·하지경·허정민), 물리치료과 1팀(성창현·변승섭·강태리·최세영)이 참여하여 대상(국회의원상)과 우수상(한국대학신문 회장상)을 수상하였다.

 

간호학과팀은 세이프티 라이트(Safety Light)'라는 아이디어로 대상을 차지했다. 해당 아이디어는 병실 침상 난간이 내려갔을 때 조명이 자동 점등되어 낙상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수상을 수상한 물리치료과팀은 '자세 교정 및 근력 보조 테이프'라는 아이디어를 고안하였다. 이 아이디어는 잘못된 자세 교정 및 통증 감소에 도움을 주는 라인과 운동 시 부착하여 운동 능력 향상 및 근력 보조 역할을 수행하는 라인 등 두 가지로 구성됐다.

 

대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낙상사고는 매년 병동 사고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낙상 위험률을 감소시키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다 자동차 안전벨트 경고등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었다”라고 아이디어 발상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Safety light를 통해 의료진 업무 축소와 환자들의 안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우수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복대의 허리지지 기능을 답답함 없이 구현할 수 는 없을까 라는 의문점으로 아이디어를 구상하게 되었는데 이번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기쁘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48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