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농업기술센터, 사과 수형관리 현장교육 실시 - 고품질 사과 재배 위한 겨울철 사과 수형관리 기술교육
  • 기사등록 2022-01-10 14:58:47
기사수정


▲ 고품질 사과 재배를 위한 겨울철 사과 수형관리 기술교육 실시


영양군농업기술센터가 사과 과원 관리에 어려움이 많은 관내 농가를 위해 사과 수형관리 현장교육을 1월 10일 수비면 신원리 소재 과원에서 실시했다.


이번 현장교육은 코로나19 확산의 어려움 속에서도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수비사과작목반 회원 중 희망자 및 관심농가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고품질 사과 재배 기술을 습득하여 고품질 정형과 생산성 향상을 목적으로 연차별 사과나무 수세조절의 이해, 수형관리 기술 기본교육, 수형별 정지·전정 실습 순으로 진행하여 농가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지난해까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과수 화상병의 적극적 예방을 위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겨울철 가지치기 작업 시 알코올과 락스 희석액을 이용한 전정도구, 작업복의 철저한 소독 습관화와 겨울철 사과나무의 궤양증상 제거 등 과원과 농민의 청결함을 당부함으로써 과수 화상병 예방의 시작은 겨울부터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임숙자 농업기술센터소장은“사과나무 전정은 과실의 품질 및 수량에 큰 영향을 미치고 이번 교육을 통해 영양지역에 맞는 전지·전정기술을 확립하고 전정기술 지원이 필요한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며 ’22년도에도 코로나 장기화에 철저히 대비해 관내 과수산업이 침체되지 않도록 다양한 교육 수단을 활용하여 농업인 교육의 공백기가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고품질 사과 재배를 위한 겨울철 사과 수형관리 기술교육 실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45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