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구, 콘진원과 손잡고 실감콘텐츠 스타트업 육성한다 - 취·창업허브센터에 집중 육성공간·콘텐츠 제작스튜디오 조성 - 11.26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1-11-29 11:40:33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기자}


▲ 강남구, 콘진원과 손잡고 실감콘텐츠 스타트업 육성한다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실감콘텐츠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2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구는 내년 3월 개관하는 ‘강남 취·창업허브센터’ 4~5층(연면적 557㎡)을 실감콘텐츠 집중 육성공간으로 운영한다. 


이곳에는 콘진원이 선발한 4차 산업 및 첨단 융복합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20개사(1인기업 10개사 포함)가 입주한다. 콘진원은 센터 지하 1~2층에 영상촬영 등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를 조성한다.


이외에도 두 기관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초기 창업기업 IR 멘토링, 입주기업 우수제품 홍보기회를 지원한다.


한편, 구는 지난 9월 530억 규모 창업펀드를 조성하고, 지난달 카이스트창업원·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와 업무협약을 맺는 등 관내 스타트업 성장기반 조성에 힘을 쏟고 있다.


정순균 구청장은 “강남은 아이템, 자금, 인재라는 창업의 3요소가 잘 갖춰진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메카이자, 혁신기술을 선제적으로 구정에 활용하는 스마트도시”라며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정책으로 실감콘텐츠 사업에서도 ‘스타트업 하러 강남간다’는 말이 나올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35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두피문신으로 탈모탈출 세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