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양성평등 의식제고 위한 폭력예방교육 - 간부공무원들과 함께하는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 기사등록 2021-10-27 16:35:30
기사수정



영양군이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오도창 군수를 포함한 고위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7일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영양군은 양성평등기본법에 의거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교육은 올해부터 고위직 공무원에 대한 별도 교육이 의무화되면서 성평등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대면방식으로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 전문강사 허지원(젠더발전소 대표이사)을 초빙해“양성평등 의식제고를 위한 폭력예방교육”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 관리자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하고 직장 내 폭력예방에 대한 관리자들의 책임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여, 밝고 건강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남성과 여성의 차이와 다양성을 인정해 상호 존중하는 직장문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고,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2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