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22 11:51:51
기사수정

 

안기동 주민자치회(자치회장 손호영)는 지난 19일과 20일 이틀간 안기동 복지회관에서 주민자치위원과 관내 경로당 어르신,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등 1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재와 함께하는 우리 동네 한바퀴’사업을 시행했다.


  금년도 안동시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하루 2번, 이틀간 40명씩 총 4회로 나누어 실시했다.


  먼저, 안기동 복지회관에 모여 한지를 이용한 손거울 만들기 체험을 하고, 문화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안기동 석불좌상과 삼층석탑부터 추원재, 효자비, 석수암 향나무, 이천동 석불상과 삼층석탑을 차례로 탐방했다.


  손호영 안기동 주민자치회장은 “마을에서 모든 것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시대가 왔다.”면서 “마을 주민들이 먼저 우리 동네에 대해 알아야, 이를 발전시키기 위한 작은 발걸음을 뗄 수 있으며, 우리 스스로 마을을 가꿀 수 있는 날까지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권향숙 안기동장은 “항상 안기동의 화합과 발전을 먼저 생각해주시는 주민자치회 위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 사업은 주민들과 자치의식을 공유하는 장(場)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안기동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더 많은 주민들이 주민자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27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