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 시각장애인복지대회 개최 - 제42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시각장애인복지대회 - 편견을 넘어 도전으로.. 15일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 - 장애인 및 가족들을 위해 유튜브 방송으로 실시간 생중계
  • 기사등록 2021-10-15 22:17:05
기사수정


▲ 제42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시각장애인 복지대회


경상북도가 15일 경북 문경 문화예술회관에서 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김일근) 주최로 제42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시각장애인복지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 경상북도 사회소통실장, 경상북도의장 등을 비롯해 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23개 시군지회, 가족, 자원봉사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시각장애인 박종현 씨의 피아노 연주에 이어 유공자 표창 및 감사패, 모범이 되는 시각장애인 자녀에 대한 장학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 제42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시각장애인 복지대회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참석하지 못한 장애인 및 가족들을 위해 유튜브 방송으로로 실시간으로 생중계했다.


이번 대회는 1980년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 매년 10월 15일을 흰지팡이의 날로 공식 제정한데서 유래했다.

시각장애인들의 독립보행을 통한 자립의지를 고취와 그 가족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최미화 사회소통실장은 “경북도는 흰지팡이가 상징하는 것처럼 지역 모든 시각장애인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어울려 행복하게 살아 갈수 있도록 장애인 복지서비스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제42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시각장애인 복지대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25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